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후기] 병원코디네이터 자격과정

by dmplus 2021. 9. 13.

2학기 시작으로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예비 치과위생사 선생님들~

파란 하늘처럼 행복한 가을 보내길 바랍니다 :)

 

지난여름, 7월 16일 8시간 동안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과 [병원코디네이터 자격과정]

함께 했었습니다.

총 47명의 학생들이 치과에서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상담, 병원 행정, 조직관리, 병원관리 및 직원 교육 등의

세분화된 업무를 담당하는 역할을 하기 위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교육은 아래와 같이 하루 8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교육내용 ■ 7월 16일 (금) [8시간 동안]

  ◑ 치과의료서비스

   - 의료서비스와 병원코디네이터
   - 치과고객관계관리(CRM)

  ◑ 치과병원관리
   - 고객접점 서비스 (MOT)
   - 치과 의료 서비스 마케팅

  ◑ 치과고객관리
   - 커뮤니케이션이 개요 및 고객 유형별 응대
   - 치과의 불만고객의 특성 및 응대방법

치과에서의 의료서비스 필요성과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알고 치과진료에 따른 상담스킬 및 고객응대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으며, 고객관리 및 의료서비스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 종료 후 28명의 학생들이 만족도 설문에 참여한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 교육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은 만족을 보였습니다.

 

아래는 학생들이 작성한 후기들입니다.

여러 예시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유익한 강의였으며, 재미있는 자격증 과정이었다고 강의 평가를 주셨습니다. 

 

재미있는 자격증 과정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원 자격증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병원코디네이터 자격과정]에 참여한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학생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의 앞 날도 응원합니다!!!

 

댓글